마케팅 전략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은 제조업에서 판매업으로 기업의 마케팅 전략이 급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현재 서비스센터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얼마나 자주 방문하느냐에 따라 마케팅의 성공과 실패가 좌우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따라 기업은 제품보다 고객의 마음속에서 제품의 가치가 결정된다는 것을 인식하고 이에 따라 최종 구매행동이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이라는 인식을 갖고 있으며, 앞으로는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개념이 도입되면 전략 목표 하에서 고객을 위한 데이터베이스 기반 개인 또는 부분 마케팅 도구를 통합해 고객과 직접 접촉할 수 있게 됩니다.

 

좋은 사례


양도소득이 있더라도 양도세는 1가구 1주택과 8년 농지를 양도하는 등 3년 이상 농지를 양도하는 좋은 사례로, 양도소득은 미상장 주식이나 투자지분 양도, 법원의 파산판결로 발생하는 것입니다.


3년 이상 집을 가진 사람이 새 집을 사서 일시적으로 2가구가 되더라도 새 집을 산 뒤 2년 이내에 노후주택을 양도할 경우 양도세가 면제됩니다.

 

개인 고객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은 개인 고객을 위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고객의 필요를 분석하여 제품을 직접 판매하는 마케팅 기술입니다. 고객의 동향을 분석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DBMS)을 구축하고 고객의 개인정보와 고객이 일반적으로 구매하는 제품 유형, 선호하는 제품 유형 등을 면밀히 조사하도록 설계됐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개인의 취향과 특성을 만족시키는 전략에 있어서는 1대1(대1)의 마케팅 속성이 존재하고, 소비자의 개인요구 특성상 맞춤형 마케팅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부과하는 시세

 

국세청이 부과하는 시세는 국토부의 개별공시지가와 행정자치부의 시세, 일반건물, 상업용건물, 아파트 등 공동주택에 적용해 세액 부과시 기준시가를 산정합니다.


제품을 구입한 고객의 생일을 맞아 축하카드를 보내는 것이 새로운 발판이 되고 있고, 최근엔 고객의 취향과 취향을 고려한 감동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준으로 성장했습니다. 한 단계 더 나아가 고객의 제품 선호도에 맞는 신제품이 등장하면 모든 것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매체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기본 전략은 고객이 그룹보다는 개별 단위로 세분화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언론이나 방송 등 전통적인 대중매체 대신 개인적으로 노출될 수 있는 인터넷 등 새로운 매체가 마케팅에 활용되는 채널에 선호되고 있습니다.


납세자가 실제 거래대금으로 세금을 납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면 취득·이체계약서와 지출비용 등 증빙서류를 신고하면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양방향 교류


기업과 소비자가 직접 접촉해 양방향 교류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등 직접 마케팅에 큰 의미를 두고 있습니다. 최근 몇년 동안 개인의 추세가 급속히 확산됨에 따라 소비자가 다른 형태로 포맷화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따라서 개인 고객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접근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포인트입니다.

 

인수 관계


노력을 통해 고객들은 각별한 대우를 받는 것에 만족하고, 기업은 장기적으로 개인 고객과의 인수 관계를 지속,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에 대해 코카콜라의 마케팅 책임자인 세르지오 자이몬은 자신의 저서 "마케팅의 끝"에서 "소비자 자유주의가 보편화되는 시대에 일대일 마케팅은 개인을보다 효율적으로 직접 다루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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