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하는 수익
행사장에 1000달러를 투자하면 B주에 한 번에 돈을 투자할 수 없다. 공간도 마찬가지다. 일정 기간 동안 X라는 제품을 만들어 100달러의 수익을 낼 수 있다면 그 공간에서 Y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수익을 포기할 것이다.
소유한 건물에도 마찬가지이며, 사무실로 사용하여 임대할 때 얻을 수 있는 이익을 포기합니다.베이킹 초콜릿 쿠키를 성공적으로 상용화한 캐롤린이라는 여성은 소매점에서 신제품을 전시하는 대가로 많은 비용을 요구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실용적인 비용
캐롤린은 방송에 출연하여 그러한 관행이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하면서 대형 슈퍼마켓의 임원은 "판매점에서는 일주일에 1만 달러가 걸리지만 신제품을 판매하지 않으면 1만 달러가 소요됩니다.
그것은 실용적인 비용이다. 그래서 우리가 요청한 돈은 독점이 아닌 비용을 회수하는 것입니다. "경제학자들은 회계 원칙에 따라 아무도 직접 지불하지도 이익이나 손실 장부를 지불하지 않기 때문에 위의 경우 발생하는 비용을 "숨겨진 비용"이라고 부릅니다.
숨겨진 비용
다만, 임원이라면 회계관리가 열거하지 않은 숨겨진 비용을 공개해야 한다. 현명한 관리자는 숨겨진 비용을 계산하고 실제 비용을 고려하며, 그러한 생각을 하지 않는 관리자가 심각한 관리에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주주 자본을 사용하고 있더라도 주주 자본에 대한 대가로 1센트를 자주 지불하지 않더라도 숨겨진 비용에 직면하게 됩니다. 시간은 돈이기 때문에, 당신의 시간과 다른 사람의 시간도 이 비용에 묶여 있다.
시간을 사용
시간을 사용하는 것은 공개하고 지불하는 것이 아니라 가치는 매우 비싸다.예를 들어, 코카콜라는 숨겨진 비용으로 간주되었습니다. 1980년 코이주에타 CEO는 사업 영역을 재평가했습니다.
비즈니스 분야는 집중 음료, 탄산 음료, 와인, 음식, 커피, 홍차, 산업용 수처리, 양식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다양합니다. 고이주에타는 기업별 비용을 조사해 기업에 기여한 가치를 평가했다.
금 우리가 뭘 하고 있는 거지?”이에 대한 정답은 우리가 많은 이익을 얻지 못하고 과도하게 사업을 관리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럼 이제부터는 어떤 사업이 이루어질까요?” 그 대답은 음료 사업이었다.
수익을 남기는 것
코카콜라의 다음 전략은 고수익 글로벌 음료 기업으로 성장시키는 데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이러한 전략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어떤 사업이 매각될지, 어떤 사업이 계속될지 결정해야 한다.고이주에타는 기업주들에게 수익을 남기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주주들의 기회비용이 16%가 될 것으로 추정했다. 다른 곳에서 코카콜라에 투자하는 자본 투자로 수익을 낼 것으로 예상되는 수익이다. 그러나 그는 "코카콜라의 다양한 사업들 중 부드러운 식수와 주스를 제외하고는 연간 8-10%만 벌고 있다.
이어 "코이주에타는 야금이 조금씩 먹고 있는데 연봉 16%로 돈을 빌려 8% 수익을 올리는 사업에 투자했다"고 설명했다.자본은 투자를 계속할 때 9년마다 두 배로 증가하며 연간 16%는 4년 반 동안 두 배로 증가합니다.
급속히 증가
이는 자본을 두 배로 늘리는 데 있어 급속히 증가할 수 있는 기회를 포기한다는 뜻이다. 이런 의미에서 코이주에타는 옳았다. 그래서 그는 연간 수익률이 16% 미만인 사업을 매각하고 16%의 사업체가 경제적 이익을 0 으로 갖는 새로운 회계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이어 "자본을 책임지는 직원이 있다면 많은 일이 벌어진다. 잠시 재고에 주의를 기울여 비상사태에 대처한다는 명목으로 3개월 동안 집중적인 회의를 개최하지는 않을 방침이다.
또 "다른 사안에 대한 비용절감 방안도 의견을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피터 드러커는 마케팅과 혁신을 경영자의 두 가지 기능으로 인용했다. 결국 신제품을 만들고 개발하는 제품을 판매했다.
혁신은 미래에 대한 크고 위험한 결정을 말한다. 그러나 경영자들은 혁신을 위한 기회 비용을 계산하고 새로운 것을 창출해야 한다. 따라서 혁신을 통해 달성할 수 있는 이익에 비해 위험과 비용이 너무 크다면 혁신을 중단해야 한다.